유니티

1. 유니티 스크롤러 애셋 - EnhancedScroller 기본 예제

로빈이야기 2023. 1. 5. 14:56

1. 유니티 스크롤러 EnhancedScroller 기본 예제 입니다.

 

EnhancedScroller | GUI 도구 | Unity Asset Store

Use the EnhancedScroller from echo17 on your next project. Find this GUI tool & more on the Unity Asset Store.

assetstore.unity.com

 

1. Canvas 를 추가합니다.

 

2. 빈 게임오브젝트를 Canvas 하위에 생성하고 이름은 Scroller (원하는 이름으로 정의 가능) 로 정의합니다.

3. Scoller 에 Enhanced Scroller 스크립트를 Add 합니다.

4. 배경이 될 이미지도 추가합니다.

5. Mask 도 추가합니다.

6. 사이즈도 원하는 대로 변경합니다. 스크롤 될 영역의 크기입니다.

7. Scroller 하위에 빈 GameObject 를 추가합니다. 이후 이 오브젝트 아래에 Cell 들이 붙어서 표현됩니다.

7-1. Content 에 GameObject 를 연결 합니다.

8. Canvas 상위에 Scroller Controller 라는 이름의 빈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. 스크롤 전반의 메인 소스가 Add 될 오브젝트 입니다.

9. AnimalCellView, ScrollerController, ScrollerData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. 이름은 원하는 대로 하시면 됩니다.

10. 각 스크립트를 아래와 같이 코딩합니다.

Cell의 데이터 정의
Cell 오브젝트의 기본 구성 스크립트
스크롤러의 메인 소스

 

11. Cell 이 될 오브젝트를 만듭니다. UI - Panel 을 추가합니다.

12. 그림과 같이 AnimalCellView (원하는데로) 이름을 정의하고 AnimalCellView.cs 스크립트를 Add Component 합니다. 해당 오브젝트 이름은 Cell View 클래스 이름과 같으면 좋습니다.

13. Cell Identifier 에 이름을 정의하고, AnimalNameText 게임 오브젝트를 스크립트에 연결합니다.

14. AnimalCellView 오브젝트를 외부로 이동하여 프리팹으로 생성합니다. (중요)

15. Scroller Controller 오브젝트에 ScrollerController.cs 스크립트를 연결합니다. (중요) 이 스크립트가 스크롤러의 메인 소스 입니다.

16. Scroller Controller 스크립트에 그림과 같이 연결합니다. (중요) 외부로 생성된 CellView 프리팹을 연결해야합니다.

17. 완료~!

 

 

참고 페이지

 

EnhancedScroller | Echo17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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